개인정보 처리방침

 

비바라스베가스(이하 `회사’라 한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한다. 회사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 아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본다.
 
1 개인 정보 수집 항목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다.
–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이름, 생년월일, 몸무게, 이메일, 신용카드사 정보,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영문명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한다.
① 여행 상품 판매 및 중개 서비스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②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기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3 개인정보의 이용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된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다.                                     

  • 회원 관리 기록 / 탈퇴 기록 : 1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1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1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1년

4 개인정보 처리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이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는다.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음과 같으며, 이용자가 아래 제공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 경비행기/헬리콥터, 차량투어, 야경투어, 웨딩 업체, 1박 오토캠핑상품, 수퍼카 체험 등
– 제공 항목: 성명, 생년월일, 몸무게, 신용카드 정보 등 업체별 상이
– 이용 목적: 상품예약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③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2항 외에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한다.
④ 회사는 기타 아래의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비바라스베가스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비바라스베가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캠페인 프로모션 및 각종 이벤트나 기획전으로 발생되는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정보의 종류 및 이용용도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한다.
⑥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5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3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과 제7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른다.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 또는 동의 철회)할 수 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파기방법
① 회사는 제2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이용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②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 전자적 파일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 파쇄 또는 소각
 
7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및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 시스템 및 침입탐지 시스템의 설치 및 운영,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 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및 감독,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 및 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및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 및 점검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김태양 실장
전화 : 02-714-4430
이메일 : dreamlinks@hanmail.net

9 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작성하여 전항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제출하여 개인정보를 열람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10일 이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함. 다만 10일 이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하면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을 시행함.

10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고지
①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 7일전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된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 3자 제공 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30일전 사전 공지하고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된다.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는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기 바람.>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co.kr)